본문 바로가기

창세기 - GENESIS/32장 - Chapter 32

창세기 32 : 3 - 에서가 야곱을 치려고 옴

야곱이 세일[각주:1] 땅 곧 에돔[각주:2] 지방에 있던 자기 형 에서에게로 자기보다 앞서 사자들을 보내며

 

And Jacob sent messengers before him to Esau his brother unto the land of Seir, the country of Edom.

 

 

  1. [창 14:6] 또 호리 족속을 치되 그들의 산 세일에서 치고 광야 옆에 있는 엘바란까지 이르렀더라.

    [창 33:14] 원하건대 내 주는 주의 종보다 앞서 가소서. 나는 내 앞에 가는 가축들과 아이들이 견딜 수 있는 대로 부드럽게 인도하여 세일로 가서 내 주께 나아가리이다, 하매
    [창 33:15] 에서가 이르되, 내가 이제 나와 함께한 사람들 가운데 몇 명을 네게 남겨 두리라, 하니 야곱이 이르되, 무슨 필요가 있나이까? 내가 내 주의 눈앞에서 은혜를 입게 하소서, 하더라.
    [창 33:16] 이처럼 그 날 에서는 자기 길로 세일로 돌아갔고 [본문으로]
  2. [창 25:30] 야곱에게 이르되, 내가 지쳤으니 원하건대 그 붉은 죽을 내가 먹게 하라, 하더라. 그러므로 에서의 이름을 에돔이라 하더라.

    [창 36:8] 에서가 이와 같이 세일 산에 거하였는데 에서는 에돔이니라.
    [창 36:9] 세일 산에 있는 에돔 족속의 조상 에서의 세대들은 이러하니라. [본문으로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