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창세기 - GENESIS/9장 - Chapter 9

창세기 9 : 21 - 노아의 아들들

포도주[각주:1]를 마신 뒤 취하여 자기 장막 안에서 벌거벗은 채 있었더니

 

And he drank of the wine, and was drunken; and he was uncovered within his tent.

 

 

  1. [잠 20:1] 포도주는 조롱하게 하는 것이요, 독주는 날뛰게 하는 것이라. 누구든지 그것들로 말미암아 속는 자는 지혜롭지 아니하니라.

    [잠 23:29] 재난이 누구에게 있느냐? 슬픔이 누구에게 있느냐? 다툼이 누구에게 있느냐? 재잘거림이 누구에게 있느냐? 까닭 없는 상처가 누구에게 있느냐? 붉은 눈이 누구에게 있느냐?
    [잠 23:30] 오랫동안 포도주에 머무는 자들에게 있고 섞은 포도주를 구하러 다니는 자들에게 있느니라.
    [잠 23:31] 너는 포도주가 붉거나 잔에서 제 빛깔을 내거나 스스로 똑바로 움직일 때에 그것을 바라보지 말라.
    [잠 23:32] 그것이 끝내는 뱀같이 물고 독사같이 쏘나니
    [잠 23:33] 네 눈은 낯선 여자들을 바라볼 것이요, 네 마음은 비뚤어진 일들을 말하리로다.
    [잠 23:34] 참으로 너는 바다 한가운데 누운 자 같으며 돛대 꼭대기에 누운 자 같으리니
    [잠 23:35] 네가 말하기를, 그들이 나를 쳐도 나는 아프지 아니하고 그들이 나를 때려도 내가 그것을 느끼지 못하였도다. 내가 어느 때나 깰까? 내가 또 여전히 그것을 구하리라, 하리라. [본문으로]